♦ T-지킴이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안)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루키스(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SK텔레콤주식회사와 제휴하여 제공하는 위치기반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해당 서비스는 별표자료 표기))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고객”이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회사와 고객의 권리 및 의무,기타 제반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sktanycare.co.kr) 및 회사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를 공시합니다. 다만, 요금등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7일전에 공시합니다.
제 3 조 (관계법령의 적용)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개별 이용계약서(약정서등) 내용에 따라 적용합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위치기반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이동통신망의 기지국 , GPS 좌표값 및 Zigbee 무선망을 활용위치확인용 단말기를 소지한 개인이나 또는 차량의 위치를 수집하고 수집된 위치정보를 이용자가 인터넷(앱 포함)을 통하여 확인하거나 문자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이용자”라 함은 회사와 위치기반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위치정보제공자 및 위치정보확인자를 말합니다.
③ “위치정보제공자”라 함은 서비스에 의하여 자신이 소지하는 단말기의 위치정보를 사전에 허가한 위치정보확인자에게 제공하는 자입니다.
④ “위치정보확인자”라 함은 위치정보제공자가 위치정보 제공을 허가한 자로서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위치정보제공자의 위치정보 확인 및 문자메시지를 전송 받는 이용자입니다.
⑤ “이용계약”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⑥ “이용자번호(ID)”라 함은 위치정보확인자의 식별과 위치정보확인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위치정보확인자가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⑦ “비밀번호”라 함은 위치정보확인자가 부여 받은 이용자번호와 일치된 위치정보확인자임을 확인하고 위치정보확인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위치정보확인자가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⑧ “단말기”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위치정보제공자가 소지하는 단말기(휴대폰(스마트폰 포함) , GPS단말기 , zigbee TAG , 블루투스 단말기(초록버튼 포함)) 및 위치정보확인자의 개인용 컴퓨터 등을 말합니다.
⑨ “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이용자가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 조 (위치정보 수집 및 동의)
1. 회사는 위치정보서비스 가입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 합니다.
2. 서비스의 이용을 원하는 고객(이하 “신청자”라 합니다)은 회사가 홈페이지 및 가입신청서를 통
하여 공지한 본 약관(위치정보, 개인정보 취급방침포함)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합니다” 버튼을 클릭 또는 누르거나 서명을 한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을 이해하고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1. 서비스의 이용을 원하는 고객(이하 “신청자”라 합니다)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서 반드시 자신의 본명으로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여야 하며, 신청자의 동의를 받아 가입처리를 하여야 합니다. 만약, 신청자의 동의 없이 서비스를 제공한 경우에는 이용요금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2. 신청자는 회사의 별도 요청이 있을 경우 다음 각호의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① 회사 소정 양식의 서비스 이용신청서(위치정보 제공자가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의 경우)
②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서류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제6조의 규정에 의한 신청자에 망사업자가 정한 기본 이용승인 요건을 고려하여 이용승인여부를 결정합니다.
2. 회사는 이용신청을 승낙하는 때에는 다음 각호의 사항을 이용자에게 문자서비스나 전화 등의 방법으로 통지하며 이로써 이용계약이 성립합니다.
① 서비스 시작일
② 서비스 요금등에 관한 사항
③ 이용자의 권익보호 및 의무 등에 관한 사항
④ 이용자번호(위치정보확인자만 해당)
제 8 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의 제한)
1. 회사는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아니합니다.
① 타인 명의의 신청
② 허위서류를 첨부한 경우
③ 신청자가 회사에 납부하여야 할 요금 등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④ 신용정보의 이용과 보호에 관한법률에 의한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⑤ 기술 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⑥ 기타 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2. 회사는 이용자의 승낙이 제한되는 경우 이를 신청자에게 즉시 알려야 합니다.
제 9 조 (이용자번호 및 비밀번호)
1. 회사는 위치정보 확인자에 대하여 이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번호를 부여합니다.
2. 이용자번호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위치정보 확인자에게 있으며, 회사의 고의로 인하여 비밀번호가 유출된 경우를 제외한 사고에 대한 책임은 위치정보 확인자에게 있습니다.
3. 위치정보 확인자는 이용자번호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피해를 입을 우려가 있는 경우 회사에 신고하고 비밀번호를 변경하여야 하며, 회사는 즉시 종전의 비밀번호에 의한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여야 합니다.
제 3 장 계약자간 권리와 의무
제 10 조 (이용자의 권리 및 행사방법)
1. 이용자는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 수집, 이용 및 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철회할 수 있으며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 및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2. 개인위치정보 및 개인정보에 대한 수집.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 열람.고지 요구 시 회사는 이용자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요구사항에 응해야 하며, 법률규정에 의하여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에 대하여 열람 또는 고지를 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3. 개인위치정보 및 개인정보에 대한 정정요구 시 회사는 정정이 완료되기 전까지 당해 개인위치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위치정보를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제 11 조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위치정보보호에 관한 사항)
1. 만14세 미만 아동의 서비스 가입시 회사는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받기 위하여 법정 대리인의 성명과 연락처 등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방법에 따라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2.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위치정보에 대한 열람,정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회사는 이러한 요청에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3. 회사는 아동에 관한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하지 않으며, 아동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위치정보에 대하여 법정 대리인이 요청할 때까지 해당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 12 조 (서비스 내용 및 이용조건)
1. 위치기반서비스는 회사와 이용자 간의 계약에 의해 이루어지고 위치정보제공자로부터 수집된 위치정보는 위치정보확인자의 업무용도로 활용하기 위한 목적으로만 사용하고 있으며 이용자간의 합법적인 목적이외에 별도의 합의가 없는 한 제3자에 의해 이용될 수 없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에 대한 공지 및 홍보의 목적으로 위치정보제공자 및 위치정보확인자에게 유•무선을 통한 전화, 메일 SMS를 보낼 수 있습니다.
제 13 조 (위치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위치정보제공자의 위치정보 및 개인정보는 위치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폐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 이용자의 정보를 보관합니다. 그리고 상법,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고객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2. 위치정보 수집 및 제공 사실 확인 자료: 5년
3. 대금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4.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제 14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면 또는 전화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위치정보제공자의 위치정보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이용요금을 체납하여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와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 15 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이용계약에 따라 요금을 지정된 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는 주소 및 연락처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회원이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이용자는 이 약관 및 전기통신관련법령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4. 서비스의 무단사용, 부정사용 등에 대한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 16 조 (고객센터)
현재 회사는 고객의 민원사항의 처리를 위한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의 민원사항 처리를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상 호: 주식회사 루키스
연락처: 전국 1599 - 5800
주 소: 서울 성동구 성수일로 4길 25 서울숲코오롱디지털타워1차 16층
제 4 장 서비스 제한 및 정지
제 17 조 (천재지변 및 비상사태)
1. 회사는 전시•사변•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등을 지체없이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3. 제1항에 의한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가 제한 또는 정지된 경우에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8 조 (서비스의 제한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
습니다.
① 이용자의 단말기(Zigbee 단말, 휴대폰, 스마트폰, 블루투스 단말(초록버튼포함)등)를 포함 한 정
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② 서비스를 위한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③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산적인 서비스가 불가능할 경우
④ 법률, 공공질서나 도덕 및 미풍양속에 위반하는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하거나 실행하는 경우
⑤ 회사의 업무수행 또는 전산설비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거나, 초래할 위험성이 있는 경우
⑥ 이용자가 요금납부일로부터 30일이 경과할 때까지 요금등을 납부하지 아니하는 경우
⑦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제 19 조 (이용제한 해제 절차)
1. 회사는 제18조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이용정지 7일전까지 서면 또는 전화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이용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2.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의 통지를 받은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4.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 5 장 계약사항 변경•해지
제 20 조 (계약사항의 변경)
1. 이용자는 주소등 이용계약 내용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사 소정 양식의 서비스 변경신청서를 회사에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단, 회사가 인정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전화 등 기타의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21 조(해지)
1. 이용자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사 소정의 서비스 해지신청서를 작성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신청이 접수되면 익일부터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합니다. 이 경우 이용자는 이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한 날까지의 요금은 완납하여야 합니다.
제 6 장 요 금
제 22 조 (서비스 이용요금)
서비스의 이용요금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에게 납부하는 비용으로서, 요금등의 요율, 적용기준, 적용방법은 [별표]의 이용요금표와 같습니다.
1. 요금의 계산은 회사가 정하는 전월 25일에서 금월24일까지를 구분하여 이를 1월분의 요금으로 합니다. 이 경우 서비스 개시일 또는 종료일이 당해 요금 월의 중도인 경우에는 일할계산 합니다.
이용자는 이 이용약관에서 정한 요금 외에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부과되는 부가가치세등 세금이 있는 경우 별도로 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23 조 (요금납입자)
1. 요금납입자는 이용자 또는 이용자의 대표자 1인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위치정보확인자가 위치정보제공자의 요금을 납부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 규정에 의한 요금납입자는 이용자가 회사에 납입해야 할 요금등의 모든 채무에 대하여 이용자와 연대책임이 있습니다.
제 24 조 (요금 납입청구)
1. 회사는 요금 및 납입 기일이 기재된 납입청구서 또는 휴대폰 문자를 납입기일 7일전까지 요금납입자에게 발송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 의한 납입청구서가 요금납입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송달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불이익한 처분을 하지 아니합니다.
3. 요금납입자는 요금등을 이 약관에서 정하는 방법에 따라서 해당 기일까지 납부하여야 합니다.
제 25 조 (가산금의 부과)
1. 요금을 지정한 기일까지 납입하지 아니한 때에는 그 요금의 100분의 2에 해당하는 요금을 가산금으로 부과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규정에 의한 가산금은 요금의 납입기일이 만료되는 날의 다음날을 기준으로 하여 체납된 요금에 가산하여 청구하며 체납요금 및 연체료는 익월 납입청구서에 포함하여 청구합니다.
제 26 조 (요금등의 이의신청)
1. 이용자는 청구된 요금등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 청구일로부터 6월이내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이의신청 접수후 7일 이내에 이의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3.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제2항에서 정한 기간내에 이의신청결과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재지정된 처리기한을 명시하여 이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제 27 조 (요금등의 반환)
1. 회사는 요금등의 과납 또는 오납이 있을 때에는 그 과납 또는 오납된 요금을 반환하고, 회사의 귀책사유로 발생한 경우에는 3년만기 회사채 이자율을 적용한 이자를 합산하여 반환합니다. 다만, 이용자가 동의하거나 회사의 반환통지에 대하여 응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새로이 발생하는 요금등에서 그 상당액에 대하여 이를 상계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요금등을 반환하여야 할 이용자에 요금등의 미납이 있을 경우에는 반환하여야 할 요금등에서 이를 우선 변제하고 반환할 수 있습니다.
제 7 장 손해배상 및 분쟁조정
제 28 조 (손해배상)
1. 이용자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이용자는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이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이용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이용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이
용자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3. 회사가 위치정보의보호 및 이용등에관한법률 제15조 내지 제26조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 혹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제 29 조 (손해배상의 청구)
제28조 제3항에 의한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제 30 조 (면책사항)
1. 회사는 각 호에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되며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이용자의 단말기(Zigbee 단말, 휴대폰, 스마트폰, 블루투스 단말(초록버튼포함)등)를 포함 한 정
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③ 이용자의 고의, 과실 또는 서비스 미숙지 등 귀책 사유로 서비스 이용의 장애, 회원정보 또는 자료소실 또는 손해가 발생한 경우
④ 이용자가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⑤ 이용자가 자신의 아이디/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알려주어 어떠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⑥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및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익의 경우
⑦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분쟁 및 손해가 발생한 경우
⑧ 이용자가 자료의 게시, 전송, 저장, 조회함으로써 법적인 책임이 발생한 경우
⑨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 인터넷 접속장애로 서비스가 지연되거나 수행되지 않은 결과에 대해서
발생한 손해의 경우
⑩ 기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이용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⑪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및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에 대한 최종판단은 이용자가 직접하여야 하고, 그에 따른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31 조 (분쟁의 조정)
이용자는 정보통신망이용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33조의 규정에 의해 개인위치정보침해를 통한 금전적.정신적 피해를 입으신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부 칙 (2011.04.01)
이 약관은 2011년 4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부 칙 (2014.01.01)
이 약관은 2014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별표]
주식회사 루키스 위치기반 서비스 월 이용 요금표
서비스 명 : T-지킴이서비스
▶ 서비스 개요
무선 Zigbee 기술을활용하여 학교 및 학원 주변에 설치된 Zigbee AP를 통해 Zigbee Tag 정보를 수집하여 신청자의 휴대폰에 SMS 및 Web으로 정보를 제공해주는 서비스
▶ 서비스 이용료
가입비 : 10,000원 (최초 가입 시 1회성 부과)
사용료 : 5,000원
서비스 명 : 스마트 T-지킴이서비스
▶ 서비스 개요
스마트폰 기반의 위치측위용 애플리케이션 및 근거리 무선통신망(Zigbee+블루투스)을 이용하여 특정지역 진출•입 정보 및 실시간 위치정보, 위급상황알림 등 보호자에게 SNS 또는 스마트폰 App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
▶ 제공 서비스
①교육기관 등•하교 SNS 알림 서비스
- SKT Zigbee AP가 설치된 교육기관에 보호 대상자가 진•출입 시 보호자 에게 SNS로 상황제공.
②안심존 서비스
- 보호 대상자의 활동 반경을 사전에 안심존으로 지정하여 지정된 안심존 진•출입 시 보호자에게 SNS 상황제공
③예약시간 위치알림 서비스
- 보호자가 사전에 지정한 시간에 보호 대상자의 위치를 측위 하여SNS로 제공
④현 위치 조회 서비스
- 보호자가 Web, App로 보호 대상자 위치 요청 시 실시간 보호 대상자의 위치를 측위 하여 SNS, 제공
⑤이동경로확인 서비스
- 보호 대상자의 측위된 위치 값을 보호자에게 Web, App상으로 경로제공. (최대 72시간)
⑥위급상황알림 서비스
- 보호 대상자가 위급상황 발생시 스마트폰 App의 위급상황 버튼 또는 별도의 초록버튼(블루 투스 단말기 / 별도 구매비용 발생)를 이용하여 보호자 및 유관기관(112, 119)에 위급상황 신고 등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서비스
- 위급상황 접수 시 24시간 위치정보제공
- 별도의 SKT 응급센터를 활용한 중계 서비스 제공
⑦자녀의 스마트폰 사용제한 서비스
- 보호 대상자가 학생의 경우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을 지도하는 스마트폰관리 애플리케이션 제공
⑧스쿨링크 알리미 제공
- 초, 중, 고 가입자 대상으로 학생이 다니는 교육기관의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지사항, 알림사항, 가정통신문 등의 내용을 보호자 스마트폰에 SNS로 제공
- 사용자간의 커뮤니티 제공
서비스 명 : 스마트 초록버튼 서비스
▶ 서비스 개요
스마트폰 기반의 위치 측위용 애플리케이션(학생용 및 보호자용) 및 근거리 무선통신망(블루투스)을 이용하여 실시간 위치정보, 위급상황알림 등을 보호자에게 SNS 또는 스마트폰 App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
▶ 제공 서비스
⑥위급상황알림 서비스
- 보호 대상자가 위급상황 발생시 스마트폰 App의 위급상황 버튼 또는 별도의 초록버튼(블루 투스 단말기 / 별도 구매비용 발생)를 이용하여 보호자 및 유관기관(112, 119)에 위급상황 신고 등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서비스
- 위급상황 접수 시 24시간 위치정보제공
- 별도의 SKT 응급센터를 활용한 중계 서비스 제공
▶ 서비스 이용료 (부가세 별도 / 서비스 제공 형태별 이용료 차등하게 책정)
스마트 T-지킴이 : 5,000원 (①,②,③,④,⑤,⑥,⑦,⑧ 서비스)
스마트 T-지킴이 3000 : 3,000원 (②,③,④,⑤,⑥,⑦,⑧ 서비스)
스마트 초록버튼 : 1,500원 (⑥ 서비스)
※ 초록버튼(블루투스 단말기)을 이용한 위급상황알림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별도로 초록
버튼을 구매하셔야 합니다.